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유아교육과 봉사동아리 '아띠닷다'팀 창의과학재단 이사장상 수상

작성자 대학본부>기획홍보실 이국환

작성일 2017-03-16

조회수 255

내용

부산, 경남 지역내 유일, 가야대 유아교육과 봉사동아리 '아띠닷다'팀 창의과학재단 이사장상 수상

 

 

가야대학교 유아교육과 봉사동아리 '아띠닷다'팀은 The-K서울호텔에서 교육부 주최, 한국교육개발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2016년 대학생 자유학기제 봉사단 우수팀으로 선정이 되어 창의과학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는 2016년 대학생 자유학기제 봉사단 우수팀 총 20팀 중에서 부산, 경남 지역 내에서 유일하다.

'아띠닷따' 봉사동아리는 가야대학교 유아교육과 장미연 지도교수와 유아교육과 1학년 이송현 팀장을 중심으로 김유현, 김민지, 김유림, 심미소, 배다솔, 김윤주, 김정원, 이지현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유학기제 봉사단은 대학생 동아리()가 전국의 자유학기제 운영 중학교를 찾아가 진로체험, 예체능, 창의성 신장 등 직접 기획한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단체 및 개인 활동을 보조하는 봉사단을 의미한다.

지난 201691일부터 1229일까지 진행된 자유학기제 봉사 활동은 창원 반송중학교 1학년 연극동아리와 협력을 하며 이루어졌다.

'아띠닷따' 봉사동아리 팀장 이송현 학생은 "유아교육과 대표 행사인 아동극을 준비하면서 체험했던 점들이 중학생들의 연극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유아교육을 전공한 것에 자부심을 느꼈고, 교육부 상까지 받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전공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