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귀금속주얼리학과 부산경제진흥원과 MOU 체결

작성자 대학본부>기획홍보실 이국환

작성일 2018-08-31

조회수 140

내용

가야대학교 귀금속주얼리학과
부산경제진흥원과 MOU 체결

  가야대학교(총장 이상희) 귀금속주얼리학과는 지난 7월 19일 부산경제진흥원(원장 김병추)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귀금속보석 가공은 고품격 자산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부가가치 무공해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이번 각서 체결은 부산 지역 귀금속보석 가공 분야를 활성화하여 지역 경제발전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내용은 양 기관 간 귀금속 제품 및 기술개발, 인력 양성 등 공동 교류사업 발굴 및 협력, 학생 현장실무교육을 위한 공동장비 실습기회 제공, 제품개발 및 기술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 교류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가야대학교 귀금속주얼리학과는 전국 4년제 대학교 중 매우 희소하고 영남권에 유일한 학과로서 부산지역 귀금속보석산업 현장의 전문인력난을 해소해 주는 핵심학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신입생 모집인원을 대폭 늘렸으며, 귀금속보석산업계와 다양한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상호 연구개발시스템 구축, 특허출원, 전문도서 출간, 각종 디자인전람회 참여, 산업체의 저명 CEO 및 귀금속 국가공인 명장의 특강 등을 실시하여 산업계와 가장 활발한 소통과 정보교류를 실천하고 있는 학과라는 평판을 얻고 있다.
 
  가야대학교 귀금속주얼리학과는 학부과정부터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이 개설돼 오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40여개의 국내 주얼리관련 우수업체와 산학협력 체결, 4년제 대학교 귀금속공예관련학과 중 취업률 전국1~2위 달성, 귀금속보석디자인관련 각종 전람회 최다입선, 신입생 수시모집경쟁률 3년 연속 5:1 이상의 전국 최상위 경쟁률 등의 기록을 세우며 귀금속주얼리분야 최고의 명문학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