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경상남도 대표팀 의·과학 지원프로그램 실시
가야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경상남도 대표팀 의·과학 지원프로그램 실시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17일 막을 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올린 경남도 대표팀에게 스포츠 의·과학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주성광 교수가 이끄는 스포츠 물리치료 동아리와 박기준 교수가 지도하는 스포츠의학팀의 스포츠 의·과학 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는데, 훈련 시즌부터 전국체육대회 기간까지 경상남도 소속 필드하키, 역도, 육상, 복싱, 카누, 태권도 선수단 등의 경기력 향상 및 스포츠의학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가야대학교는 경상남도 소속 200 여명의 선수들을 관리하며 선수들의 선전에 일조하였고, 그중 많은 선수들이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의료인력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스포츠 의·과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을 시행하고,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스포츠 의·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물리치료학과 2학년 하민서 학생은 “스포츠 현장에서 전문 체육 선수들을 직접 관리 할 수 있어서 뜻깊었으며, 좋은 성적을 낸 선수들이 직접 찾아와 감사의 인사를 전달할 때마다 뿌듯함을 느꼈고, 이는 타 대학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재학생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며, 애교심을 들어냈다.
가야대 가야그린헬스건강증진커뮤니티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중독예방지도자’ 배출
가야대 가야그린헬스건강증진커뮤니티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중독예방지도자’ 배출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가야그린헬스건강증진커뮤니티(책임교수 김정미)에서는 지난 10일 ‘중독예방지도자 심화과정’을 통해 총 22명의 중독예방지도자를 배출했다. 이 과정는 가야그린헬스건강증진커뮤니티의 김정미 교수와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대희)의 박미경 팀장을 포함한 3명의 전문 강사진과 함께 6시간의 기초과정과 4시간의 심화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알코올, 약물, 인터넷, 도박 중독예방 교육으로 이루어진 기초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직접 팀별로 교안을 작성하고, 전문 강사진 앞에서 강연 및 시연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수료가 되는 프로그램이다. 가야대학교와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약 450명의 ‘또래절주지도자’,‘또래 중독예방지도자’를 배출했으며, 2022년부터는 지역의 청소년뿐만 성인까지 확대하여 중독예방 활동을 펼쳐나가기 위해 ‘중독예방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해왔다. 이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가야대학교 건강봉사동아리인 사계절주(회장 황정미, 지도교수 김정미), RCY(회장 이가희, 지도교수 서금숙), 청나회(회장 박시은, 지도교수 양영옥·조정림), 뉴하트(회장 최혜림, 지도교수 한영인), 동아리로 구성된 가야그린헬스건강증진커뮤니티 단원 중에서 참여를 희망한 학생들이다. 황정미 사계절주 동아리 회장이자 가야그린헬스커뮤니티 학생단장은 “최근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마약 중독과 함께 인터넷, 도박, 스마트폰 중독이 증가하고 있어 지역사회 청소년을 포함한 주민들에게 중독에 대한 인식변화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 체결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 체결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1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재학생들의 ▲임상 실습에 관한 이론 및 기술을 스포츠 현장에서 실습함으로써 우수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역도 선수들의 손상 예방과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김해시 역도연맹과 가야대학교 간 상호 발전과 협력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김해시 역도연맹은 가야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 대회에 의료인력으로 참가할 기회와 우수 학생들에게 의료인력으로 우선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스포츠 의·과학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을 시행하며,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1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재학생들의 ▲임상 실습에 관한 이론 및 기술을 스포츠 현장에서 실습함으로써 ▲우수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역도 선수들의 손상 예방과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김해시 역도연맹과 가야대학교 간 상호 발전과 협력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김해시 역도연맹은 가야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 대회에 의료인력으로 참가할 기회와 우수 학생들에게 의료인력으로 우선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스포츠 의·과학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을 시행하며,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