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 건강심리지원단

작성자 대학본부>기획평가실 이국환

작성일 2020-04-24

조회수 397

내용

가야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 건강심리지원단

 

전문

2020년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확진 발생 이후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가야대학교(총장 이상희)는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중심으로 가야대학교 학생들의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건강심리지원 서비스를 구축하였다.

 

 

본문

가야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는 비대면 수업이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및 일상생활의 안녕을 도모하고,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심리지원 서비스 확대가 필요함을 인식하였다.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온라인 성격검사를 통하여 성격유형별 맞춤형 스트레스 대처방법 안내 등 학생들이 적응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수칙을 제공하였다.

 

또한 전화상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비대면 수업 및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호소문제에 적합한 서비스를 안내하고 제공하고 있다. 전화상담은 철저한 비밀보장이 되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학생생활상담센터 운영시간(09:00~18:00)내 언제든지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위기문제가 있는 학생들에게는 온라인 상담 등을 활성화 하였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 외출 자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 할 수 있도록 문자 안내하였으며, 비대면 수업 기간에도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를 센터 홈페이지 및 문자를 통해 안내하였다.

 

해당 건강심리지원단을 운영하는 상담연구원은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건강심리지원 서비스(온라인 심리검사 - 전화 해석상담 - 정신건강수칙 제공 및 심리지원 가이드라인 제공)를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