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 ‘재활복지전문가, 지역사회에서의 협업’ 온라인 연속특강 실시

작성자 대학본부>기획평가실 이국환

작성일 2020-06-01

조회수 192

내용

가야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

재활복지전문가, 지역사회에서의 협업온라인 연속특강 실시

 

가야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활복지전문가, 지역사회에서의 협업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연속특강을 실시하였다. 지난 520일부터 27일까지 총 3회로 진행된 특강은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더욱 더 역할이 커지고 있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기반 협업역량의 강화를 위하여 기획되었다. 다양한 지역사회 전문가가 초정된 연속특강에서는 1차 박명숙 김해시보건소팀장, 2차 김익중 경남커뮤니티케어센터장, 그리고 3차 윤수용 창원시직업재활센터장이 참석하여 각 특강에서 코로가19 사태에서의 각 직업군들의 역할과 다양한 경험을 소개하고 나아가 풍부한 현장경험을 토대로 지역사회협업의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해 안내해주었다.

가야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은 학생들이 지역사회협업특강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속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선배 직업인들의 모습을 잘 알게 되었으며 다양한 재활복지분야에서의 협업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 속에서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