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학생생활상담센터 ‘코로나 블루, 그 치유의 기술’ 특강 개최

작성자 대학본부>대외협력처 이국환

작성일 2021-10-06

조회수 175

내용

코로나 블루, 그 치유의 기술

 

 

가야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과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생활하는 재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5() 오후 6시 가야대학교 학생회관 5201호실에서 코로나 블루, 그 치유의 기술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재활복지융합인재 양성을 추진하는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의 2021년 연속특강 <혁신>1회차 특강으로 학생생활상담센터와 공동기획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진규 김해한사랑병원장을 초청하여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경험하는 여러 정신건강적 어려움과 이에 대한 치유방법, 나아가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받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현장진행과 줌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특강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스포츠재활복지학과 소현우 학생은 이번 특강으로 코로나 블루의 심각성에 대해 잘 몰랐는데 제가 경험하는 이유없는 우울감이나 사회적 압박감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하고 싶은 것이 제한되는 생활을 하면서 앞으로의 마음가짐과 극복하는 방법들도 알 수 있는 너무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에서는 2021 연속특강의 주제를 <혁신>으로 선정하고 1회 코로나 블루, 치유의 기술을 이날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2디지털치료의 현재와 미래’(10,27), 3메타버스를 활용한 재활복지’(11.17)를 향후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 참여에 대한 문의는 재활복지특성화사업단(330-107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