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대학구조개혁평가 우수 등급

작성자 가야대학교

작성일 2015-09-02

조회수 6422

내용

취업률 상위권 대학인


가야대,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도 우수등급 받아




(가야대 중앙도서관?연못 전경)


 


경남 김해에 있는 가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서용규)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5년 대학 구조개혁 평가'에서 우수(B)등급을 획득했다.


 


교육부가 전국 163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그룹 1내에서 95점 이상은 A등급, 90점 이상은 B등급, 90점 미만은 C등급으로 구분하였고, 그룹 2 내에서는 70점 이상을 D등급, 70점 미만을 E등급으로 구분했는데 가야대는 우수 등급인 B등급을 획득하여 향후 정부재정지원사업을 받게 됐다.


 


대학 구조개혁 평가는 학령인구의 급감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대학구조개혁 추진계획에 근거하여 시행됐으며,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총 298교(일반대, 산업대, 전문대)를 대상으로 정량, 정성지표(교육여건, 학사관리, 학생지원, 교육성과)를 함께 활용하여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이다. 평가 결과를 통해 등급별로 권고된 입학정원 감축과 재정지원 사업 참여 제한, 국가장학금(I, II유형), 학자금 대출(일반, 든든)제한에 반영된다.


 


서용규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평가에서 가야대가 우수등급을 획득한 것은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특성화하여 질 높은 교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결과로 향후 학생들을 위한 실무형 인재양성 및 취업중심의 특성화 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해 동남권 중심대학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