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대 물리치료학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 체결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 체결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1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재학생들의 ▲임상 실습에 관한 이론 및 기술을 스포츠 현장에서 실습함으로써 우수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역도 선수들의 손상 예방과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김해시 역도연맹과 가야대학교 간 상호 발전과 협력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김해시 역도연맹은 가야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 대회에 의료인력으로 참가할 기회와 우수 학생들에게 의료인력으로 우선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스포츠 의·과학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을 시행하며,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1일 김해시 역도연맹과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재학생들의 ▲임상 실습에 관한 이론 및 기술을 스포츠 현장에서 실습함으로써 ▲우수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역도 선수들의 손상 예방과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김해시 역도연맹과 가야대학교 간 상호 발전과 협력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김해시 역도연맹은 가야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 대회에 의료인력으로 참가할 기회와 우수 학생들에게 의료인력으로 우선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스포츠 의·과학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을 시행하며,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가야대, 김해가야고등학교와 고교-대학 연계 상호교류 협력협약
가야대, 김해가야고등학교와 고교-대학 연계 상호교류 협력협약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는 지난 30일 본교 가락관 회의실에서 김해가야고등학교(교장 김상렬)와 지역 교육력 제고 및 학생들의 글로컬 역량 강화를 위한 고교-대학연계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교류 업무협약(MOU)체결식을 가졌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대학 연계 교과ㆍ비교과 및 진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 활동을 함께 실행해나가기로 했다. 가야대 안상근 총장은 “이번 김해가야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대학과 지역 고교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하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2024년 조정 청소년 대표팀 합숙 훈련 의무 임원 참가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2024년 조정 청소년 대표팀 합숙 훈련 의무 임원 참가"더 빠르게, 더 높게, 더 힘차게, 그리고 다 함께"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 박기준 교수와 재학생들은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충주 탄금호에서 진행된 조정 청소년 대표팀 합숙 훈련에 의무 임원으로 참가하여, 의무 지원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 대표팀 합숙 훈련은 대한체육회의 4단계 육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이들은 장차 대한민국 조정을 이끌어갈 인재들로 평가받고 있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의료인력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스포츠 의·과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을 시행하고,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의무 지원에 참여한 물리치료학과 3학년 김가현 학생은 조정 청소년 대표팀 합숙 훈련을 통해 손상 예방을 위한 물리적 인자 치료와, 경기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인자에 대한 현장 실습을 겸할 수 있었고, 선수들의 생활패턴 및 식단과 영향 섭취까지 스포츠 의·과학에 대한 모든 과정을 습득할 수 있었다며, 이는 오직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재학생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며, 애교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