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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및 시간표 안내

작성자 부속(설)시설(관)>국제교류센터

작성일 2022-02-11

조회수 15178

내용

 

※수강신청 안내 영상 : https://youtu.be/s0jG-wVYbL8

 

. 2022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안내

 

우리 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원활한 학사 운영을 위하여 전체교수회의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안내하오니 다소간 불편하더라도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방학 중에도 개인별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수업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1. 수업 방식 기본 원칙: 교육부 방침 등으로 교과목별 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하며 수업방식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후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

 

2. 수업유형에 따른 세부 내용

 

유형

수업운영

비고

대면수업

1) 강의실의 적정한 거리두기

2)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수시 환기 등 지침 준수

 

비대면 혼합

(블랜디드 러닝)

1) 반드시 대면수업을 8주 이상

2) 비대면 방식(개별 교과별 운영) : 격주 비대면 또는 요일별 비대면

3) 비대면 수업시 수업시간표 일정으로 운영

 

비대면수업

(원격수업)

1) 수업시간표 일정으로 운영

2) 온라인 또는 화상강의(band, Zoom )

 

 

 

3. 기타 : 1) 코로나 19와 교육부의 지침 등으로 수업운영방식(대면수업,비대면혼합수업,비대면수업),

, 기말고사 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

2) 대면 수업, 비대면 수업 및 블랜디드 러닝으로 운영할 교과목은 수업 시간표 강좌 별로 표기되어 있음(추후 수강 인원 등으로 변경될 수 있음)

3)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시로 손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히 하여야 함.

4) 대면수업 참여 학생의 경우 건물별 발열 체크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수업 시간과 등교 시간 참고 바랍니다.

 

. 2022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세부사항

1. 수강신청

(1) 1(재학) 수강신청: 2022217일 오후3시부터 221일 오후5(인터넷으로) 해당 학년을 대상으로 개설된 강좌는 해당 학년만 수강신청이 가능(재수강신청 포함)

(2) 2(신입생,편입생) 수강신청 : 2022225일 오후3시부터 32일 오후5(인터넷으로) (해당 학년을 대상으로 개설된 강좌는 해당 학년만 수강신청이 가능)

2. 수강정정: 202233일 오전 1134일 오후5(인터넷으로) (고학년이 저학년 개설 교과목 수강 가능, 재수강신청 포함) 수강정정기간 전 강좌별 정원제한 인원의 10%-15% 범위 내에서 인원을 증원 계획입니다.

저학년이 고학년에 개설된 교과목은 수강 불가.(공통)

3. 모든 개설교과목 강좌의 출석관리는 전자출결시스템으로 처리함을 숙지바람.

4. 학번조회(신입생 및 편입생 =>입학식)(본교 홈페이지 포탈시스템 클릭=>하단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클릭==>이름,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조회

(최초학기 비밀번호는: Ky_생년월일6자리)(대문자 K, 소문자 y)

5. 수강 신청 순서

먼저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 2022-1학년도 시간표 파일 다운로드 후 인쇄 개인별 시간표 작성

본교 홈페이지 수강 신청 클릭=>학번 로그인(초기비밀번호: Ky_생년월일6자리)==> 2022년도, 1학기, 학과, 전공(전체) 수강 조회==>왼쪽 신청 클릭 수강 클릭=>수강 신청 클릭

6. 참조 안내

1) 오전1,2,3,4교시에는 교양필수 및 교양선택 수업이 진행 됩니다.

2) 1학기 모든 교양 강좌는 교과 특성에 맞게 수강인원제한이 되며 수강신청은 선착순입니다.(학과별 분반 구분 없이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교필 봉사 과목 제외), 수강인원제한 인원초과로 수강신청이 입력되지 않으면 해당 교과목의 분반으로는 수강할 수 없습니다.(다른 분반 수강신청))

3). 출석부에 자신의 이름이 등재되어 있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이므로 전자출결 등을 통해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조회하여 확인하기 바랍니다.

4). 강의 시작 시간은 1교시가 09:00입니다.

5). 시간표는 변동될 수 있으니 필히 수시로 확인하여 수강신청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6). 1주차 수업 이후로 수강정정을 할 경우 1주차 수업은 결석처리 되오니 이 점 필히 숙지하시고 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7) 재수강규정>4(범위) 재수강 신청은 이미 이수한 성적이 C+ 등급 이하인 교과목에 한하여 학기당 6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수강 과목의 성적 취득상한은 B+등급을 원칙으로 한다. , 이미 취득한 성적에 의거 처리된 장학생 선정 및 학사경고 등 각종 조치는 유효하다.

개별과목당 재수강 횟수는 2회로 제한한다. , 필수과목에 대해서는 예외로 한다.

 

7. 교수-자녀는 부모 교수의 강의를 수강신청하는 경우 교무처에 신고 바랍니다.(관련: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14798(2018.12.14.))

 

8. 재활복지특성화 융합교육과정으로 개발된 교양 교과목(지역사회와 재활, 인간과 재활)은 관련 학과 학생들에 한해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학과 : 사회복지학과, 스포츠재활복지학부,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9. 비대면수업(온라인) 강의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유포할 경우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실 숙지방법: 01-0402호실 => 01(건물 번호),04(층 구분),02(호실 구분)

=>가락관 402호실

 

 

 

건물명 : 01(가락관),02(분성관),03(옥녀관),05(학생회관),06(도서관),08(대장금관),15(구지관)

 

 

 

2022.02.11.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