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교원채용(강사) 2차공고
Ⅰ. 초빙분야
1. 겸임교원
가. 초빙 현황 : 붙임 참조
- 지원자격
① 우리대학교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 구현에 헌신할 인재로서 교육공무원법 및 사립학교법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임용 후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함)
② 지원마감일 현재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해 교육 및 연구경력 4년 이상인 자
③ 해당 초빙분야 석사학위이상의 학위 소지자를 원칙으로 하며(접수마감일 기준), 상단의 비고 참고.
④ 담당할 수업 및 연구내용이 원 소속(본직) 기관의 직무내용과 유사한 자
⑤ 원 소속(본직) 기관에서 정규직원으로 상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
⑥ 원 소속(본직) 기관장의 임용 동의를 받을 수 있는 자
⑦ 타 대학 소속 전임교원 및 전임연구원이 아닌 자
* 강사와 복수 지원이 불가함.
※ 임용기간 중 정년이 도래한 경우 임용기간 만료전이라도 그 정년이 달한 날이 속하는 학기의 말 일에 당연 퇴직함.
2. 강사
가. 초빙 현황 : 붙임 참조
나. 지원 시 유의사항
1) 강사초빙분야(채용단위)
다. 지원자격(다음의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사립학교 교원임용 및 우리 대학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강사의 자격을 충족한 자
3) 2025.9.1.일 기준 만 65세 미만인 자
라. 임용기간 : 2025.9.1. ~ 2026.8.31.(1년)
※ 신규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년까지 재임용 기회를 보장함.
※ 임용기간 중 정년이 도래한 경우 임용기간 만료 전이라도 그 정년이 달한 날이 속하는 학기의 말일에 당연 퇴직함.
Ⅱ. 제출서류(공통사항)
가. 신규임용지원서 : 첨부 참조
나. 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각 1부
다. 연구실적물(석․박사학위논문 및 2022.9.1. 이후 발표한 연구실적물) 각 1부
- 논문은 발표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권·집·호 표기된 논문집의 표지·목차, 출판사, 출판일자 등)을 복사하여 초록 또는 요약본 제출과 별쇄본에 첨부하여 실적물 목록과 함께 제출
(SCI급 논문은 http://ip-science.thomsonreuters.com/mjl등에서,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는 www.nrf.re.kr자료실에서 확인한 증빙자료를 해당 페이지 출력하여 제출)
- 연구실적물 인정 기준 : 우리대학교 교원인사규정 ‘연구실적 인정기준 및 인정률’에 준용한 다음 연구실적물만 인정함
① 논문 : 국제전문학술지, SCOPUS, 국내전문학술지 게재 논문, 석․박사학위논문
② 창작․전시․발표 실적 : 초빙 전공분야의 특성 상 창작․전시․발표 실적을 연구실 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경우의 창작․전시․발표 실적 (관련 증빙자료)
③ 저서 : 국제전문학술서, 국내전문학술서 (겉표지, 목차, ISBN이 명시되어 있는 면 복사제출)
④ 특허 : G7국가(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등록 국제특허 및 국내등록특허
라. 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 각 1부
마.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첨부 참조)
바. 기타 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각 1부
사. 외국어로 된 학위논문은 반드시 본인이 서명한 국문 번역 요약본
(발급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재 요망)
※ 지원자 주요이력사항은 본양식에 작성후 메일로 제출( 보내실 주소 : kaya1@kaya.ac.kr)
Ⅲ. 심사방법(공통사항)
1. 방법
심사단계 | 심사내용 | 비고 |
서류심사 | 기초심사 | 초빙분야와 전공일치 여부 | |
전공심사 | 초빙분야 최종학력, 초빙분야 교육경력, 잠재적 역량, 우대자격 충족 여부 등 | 기초심사 합격자에 한함 |
면접심사 | 교육자로서의 자질 및 교육관,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태도 및 인성 등 | 전공심사 합격자에 한함 |
2. 전공심사 자료 추가자료 제출
- 기초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연구경력 증빙자료를 추가 제출 요청할 수 있음.
3. 면접심사
- 면접심사는 생략 가능하며, 실시 여부는 초빙분야별로 결정되며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시 안내 예정임.
4. 기타 사항
- 가야대학교 교육경력 유경험자 가산점 반영.
Ⅳ. 접수기간 및 방법(공통사항)
1. 공고 및 접수기간
가. 공고기간 : ~ 2025. 08. 14. (목)
나. 접수기간 : 2025. 08. 08.(금) ~ 08. 14.(목) 15:00까지
2. 접수방법
가. 우편접수, 방문접수함.
나. 접수처: 교무과 (50830 경남 김해시 삼계로 208 가야대학교 교무과 "교원채용 지원서 재중")
Ⅴ. 유의사항 및 문의처
1. 유의사항
가. 지원 서류의 허위, 기재착오, 서류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나. 제출 자료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다. 해당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경우 및 학교 사정에 따라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라. 교과목 미 개설에 따라 강의를 담당하지 않는 학기도 임용기간에 포함됨.
마. 세부적인 수업시간은 초빙 학과(부)와 협의하여 결정함.
바. 계절학기 담당 교과목은 강의개설 상황에 따라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교육과정 개편, 미개설, 수강인원 미달 등으로 담당 교과목의 일부 또는 전부가 배정되지 않을 수도 있음)
사. 임용 이후 결격사유가 있을 시에는 임용을 취소함.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
2. 문의처 :
- 교무처 : 055-330-1091,1092
2025년 8월 8일
가야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