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 제49회 방사선사 국가고시 수석 배출

작성자 대학본부>대외협력처 이국환

작성일 2022-01-07

조회수 461

내용

 

 

 

전국수석합격자 방사선학과 4학년 정동석군

 

 

가야대학교 방사선학과 정동석군20211218일에 시행된 제49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수석을 차지했다.

올해 방사선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을 차지한 정동석 군은 250점 만점에 249, 환산점수 99.6점을 취득하였다.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의 발표(2022.1.6.)에 따르면 제 49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은 2,921명이 응시하여 2,333명이 합격하였으며 합격률은 79.9%로 집계되었다.

 

수석의 영예를 얻은 정동석 군는 평소 수업시간에 충실히 임하면서 주변 친구들에게 배운 내용을 설명해 주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것이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열성을 다해 지도해 준 방사선학과 교수님들의 헌신이 가장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사선학과 학과장 이상훈 교수는 "성실하고 올바른 자세로 학과에서도 재학생과 교수들의 신뢰가 매우 좋은 학생이며 국가고시 수석이라는 결과를 이루어 고맙고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4학년 지도교수인 김현진 교수도 정동석군은 평소 성실하게 학습하는 자세와 열린 질문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고 했다.

 

가야대학교 방사선학과대한방사선사협회에서 승인한 초음파전문연수원 운영을 비롯하여 대학원 석사과정에 초음파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성화분야 인재 양성에 선두 학과로 나아가고 있다.

 

가야대학교 방사선학과 교수 일동은 전인적 인성과 글로벌 역량 및 전문성을 갖춘 방사선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앞으로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학사학위 교육과정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