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 사회복지상담학과, 국내 최대 대국민 문화예술향유사업 <신나는 예술여행> 협업기관 선정

작성자 대학본부>대외협력처

작성일 2023-05-31

조회수 258

내용

 

가야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국내 최대 대국민 문화예술향유사업 <신나는 예술여행>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야대 사회복지상담학과 상담심리전공 김선영 교수는 2019년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7개 도시 전국투어 음악치료콘서트 <자폐시인 앤드류의 음악이야기>를 시작으로, 2021부터 현재까지 전국 군부대를 방문하여 <심리상담자와 재즈그룹 써니밴드가 함께하는 심리검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야대 사회복지상담학과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전체 장병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성인애착유형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구성하고, 장병들의 일상이야기를 담은 사연카드를 받아서 국내 정상의 재즈그룹 써니밴드”(허여정 총감독, 최경진 무대감독)와 함께 소통형 공연을 만들고 있다.

 

사회복지상담학과는 올해에도 1년간 서울경기, 강원부터 경남, 도서 산간지역까지 총 15군데의 군부대를 방문하여 내 안의 또다른 나라는 제목으로 심리검사콘서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심리검사 워크숍 및 공연현장에서의 스토리텔링을 담당하게 된다. 이 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나맘 아동가족심리연구소가 주최·주관하며 대한민국 국방부, 아트블룸필드, 가야대 사회복지상담학과가 협력기관으로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