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선진 스포츠 의과학 시스템의 결실,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킹콩을 들다

작성자 산학협력단

작성일 2024-07-04

조회수 1057

내용

가야대 물리치료학과, 선진 스포츠 의과학 시스템의 결실

-가야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킹콩을 들다-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 물리치료학과는 ‘2024 전국 실업 선수권 역도 대회’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김승환 선수와 이창호 선수의 본교 방문을 환영했다.  

  

  김승환, 이창호 선수는 대회 참가에 앞서 가야대 물리치료학과에서 실시하는 부상 예방과 체력 관리 및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스포츠 의·과학 프로그램 참여로 좋은 성적으로 입상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랜 기간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이창호 선수는 “가야대의 스포츠 의·과학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으며, 단순히 부상 후 치료가 아닌 각 선수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과 요소들을 빠르게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해 줌으로써,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가야대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 물리치료 교육 및 임상 실습 강화 ▲연구 및 전문 의료인력 인프라 구축 등 스포츠 의·과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문 체육 선수들을 대상으로 ▲전국소년체육대회 ▲청소년 조정 대표팀 합숙 훈련 ▲아시아 챔피언십 태권도 대회 ▲우슈 선수권 대회 등과 같은 스포츠 경기가 진행되는 현장에서 의무 지원 인력으로 참여하여 스포츠 현장 임상 실무 교육 시행을 통해 우수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