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가야뉴스

가야대 방사선학과 학생, 전국 대학생 방사선 여름학교 우수발표상 수상

작성자 산학협력단

작성일 2025-08-28

조회수 297

내용

 가야대 방사선학과 학생, 전국 대학생 방사선 여름학교 우수발표상 수상

 


 


 

 가야대학교 방사선학과 3학년 염재혁, 김태은 학생이 2025년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제3회 방사선 여름학교에 참가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연구 주제 발표에서 우수발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방사선 여름학교는 미래 방사선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히 원자력 안전 사전실습 교육 강화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방사선 안전 관리, 원자력 관련 최신 기술, 임상 및 연구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이를 발표와 토론을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염재혁, 김태은 학생은 학부 과정에서 습득한 전공지식과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실습 및 발표에 적극적으로 임했으며, 창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우수발표상’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가야대학교 방사선학과 관계자는 “이번 여름학교는 학생들이 원자력 안전 관리에 대한 사전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보여준 성과는 가야대학교 방사선학과의 교육 방향이 옳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학술 활동을 넘어, 원자력 안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방사선 분야 인재 양성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